출처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9/0002863227 짧은 중독성에 빠진 지구촌… 네카오도 `숏폼` 힘 준다 네이버 '클립' 중심 창작자 확대 카카오, 모바일용 숏폼 탭 공개 전 세계적으로 1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인 '숏폼' 콘텐츠 수요가 커지면서 틱톡을 비롯해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주 n.news.naver.com 네이버 '클립' 중심 창작자 확대 카카오, 모바일용 숏폼 탭 공개 전 세계적으로 1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인 '숏폼' 콘텐츠 수요가 커지면서 틱톡을 비롯해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주요 플랫폼들의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국내 양대 플랫폼인 네이버와 카카오도 늘어나는 숏폼 이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