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소식

서비스 기획자가 알아야 할 '목적과 목표'

기획자 채니 2024. 2. 15. 11:02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2284/

 

서비스 기획자가 알아야 할 ‘목적과 목표’ | 요즘IT

우리는 일상 또는 비즈니스에서 어떤 행동을 요청하거나, 유도하기 위해 ‘이 행동을 왜 해야 하는지’, ‘어떻게 달성할 수 있는지’ 등을 전달할 때가 있습니다. 단어로는 목적과 목표라고 하

yozm.wishket.com

 

해당 글에서 공감이 가는 글이 있다. '변변찮은 이유 그 자체만으로도 설득력을 갖게 된다.'

우린 00을 제공해요 라는 건 소비자들에게 가치를 전달하기 어렵다. 목적과 목표를 탐색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린 ~ 이유로 ~ 해서 ~을 제공해요 라고 어필을 한다면 나의 상황에 맞게 공감할 수 있고 충분히 사용할만한 가치를 얻을 수 있다.

내가 전 회사에서 서비스를 기획할때 목적과 목표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가끔 있었다. 

왜냐면, 없을 때도 있었으니까! 물론 모든 개선, 기획, 운영에서 전달하려고 하면 소비자에게 피로감만 준다고 하지만 그래도 나에게는 동기부여가 확실히 될텐데 가끔은 파악하기 어려워 힘들때도 있었다.

서비스 기획자가 무언가를 기획할때에는 목적과 목표를 분명히 하고 그 안에서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